중국은 22일부터 24일까지 단오절 연휴를 맞아 국내 여행이
작년보다 늘어났지만 코로나 19 이전 기간보다 미달한
것으로 집계되었다.
중국 교통운수부에 의하면 제로 코로나 전환이후 첫 단오절 연휴에서
국내 여행객 수는 총 1억 4,047명으로 집계되었다고 밝혔다.
제로 코로나 통제가 심하던 작년 같은 기간보다는 89.1% 늘어났지만
2019년 대비 22.8% 크게 줄어 들었다.
단오절 연휴 기간 철도 수송은 4,326명으로 2022년 대비 150.2%
2019년 대비 12.8% 큰 폭 늘어났다.
하지만 도로, 해상, 항공 여행은 모두 2022년 보다
늘고 2019년 보다는 줄었다.
도로 여행은 2022년 대비 64.4% 증가했으며 2019년
대비 33.3% 큰 감소를 나타났다.
중국 문화관광부 통계에 의하면 단오 여행객이 1억 600만명으로
작년보다 32.3%, 2019년 보다 12.8% 늘었다.
집계 방식에 따라 여행객 규모에 차이가 나타난 것으로 해석된다.
문화관광부 통계에서 국내 관광 수입은 373억 천만위엔으로
작년보다는 44.5% 늘어났으며, 2019년 보다는 5%정도 감소했다.
중국의 제로 코로나 3년 동안 중국인의 소비 심리와
주머니 사정이 위축된 상황에다가 중국 경기도
1분기 살짝 회복한 이후 다시 침체에 빠져들면서
여행 산업도 불황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.
중국이 작년 말 제로 코로나 해제 이후 2월 춘제,
4월 청명절, 5월 노동절 연휴 모두 관광객 수가
작년보다는 늘어났지만 코로나 19 이전에 비해
80-90% 수준에 머물러 있는 상황이다.
문화여유(관광)부 통계로는 단오 여행객이 1억600만명으로 작년보다 32.3%, 2019년보다 12.8% 늘었다. 집계 방식에 따라 여행객 규모에 차이가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. 문화관광부 통계에서 국내 관광 수입은 373억1000만위안(약 6조8000억원)으로 작년보다 44.5% 늘었지만 2019년보다는 5%가량 감소했다.
'제로 코로나' 3년 동안 중국인의 소비 심리와 주머니 사정이 위축된데다 중국 경기도 1분기 '반짝 회복' 이후 다시 침체에 빠져들면서 여행 산업도 불황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.
중국이 작년 말 '제로 코로나' 해제 이후 있었던 2월 춘제(설), 4월 청명절, 5월 노동절 연휴 모두 관광객 수가 작년보다는 늘었지만 2019년과 비교하면 80~90% 수준에 머물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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